회원등록 비번분실
금형저널



 Interview/Business News
인터뷰/기업소개 HOME > 금형저널 > 인터뷰/기업소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06 17:06
첨부#1 b8dec0ce.jpg (179KB) (Down:0)
ㆍ추천: 0  ㆍ조회: 179      
코오로이(KORLOY), 고객과 함께한 아름다운 만남(因緣)


KORLOY PARTNERS FAIR 2017 개최
특약점 및 엔드유저와 신제품 및 생산 시설 견학

코오로이(KORLOY)는 지난 11월 2일 국내 특약점 임직원 및 엔드유저(End user) 15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KPF(KORLOY Partners Fair) 2017’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진행되던 고객 초청행사를 KPF로 브랜드화 한 첫 공식 행사로 지난해 코오로이와 함께 성장 발전해 온 비즈니스 파트너와 충북 청주와 진천 지역에 위치한 코오로이 제품 생산 공장과 생산기술연구소를 방문하여 제조공정을 견학하고, 신제품 시연회 및 세미나를 통해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코오로이 마케팅 총괄 임정현 상무는 “코오로이는 이번 고객초청 세미나를 통해 특약점 및 실사용 고객이 궁금해 하던 제품의 가공품질 시연 및 생산시설 견학을 통해 품질 신뢰성에 대한 확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코오로이는 앞으로도 “Q(품질), P(가격), D(납기), S(서비스), B(브랜드) 경쟁력 향상 및 고객 여러분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초경합금 절삭공구의 자존심이 생산되는 진천공장/청주공장
코오로이는 지난 1966년 창립한 이래 초경합금 공구 불모지인 우리나라에 새로운 산업의 기틀을 마련하고 매년 독자적인 신제품 개발을 진행하여 전세계 80여개국에 수출하는 세계적인 공구 메이커로 성장하였다. 현재 서울 본사를 비롯하여 청주에 제1공장과 생산기술연구소, 진천에 제2공장이 위치하고 있다. 행사를 통해 고객사 관계자가 견학한 장소는 첨단 설비가 갖춰진 청주공장과 생산기술연구소, 진천공장이다.
고객사를 제일 처음 맞이한 청주공장은 드릴링, 밀링 등의 첨단 제품 생산 설비와 생산기술연구소가 자리한 곳으로 '17~18년 신제품에 대한 최신 정보에 대한 세미나와 가공 시연이 진행되었다. 특히 실제 생산현장에서 공구 관리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툴 키퍼(Tool Keeper)’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툴 키퍼는 모든 모든 공구 및 소모품의 입고 및 출고 현황을 24시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공구 밴딩머신(Tool Vending Machine)이다.
고객사가 청주공장 이후 찾은 진천공장은 원료를 배합하는 완분동과 인써트의 형태를 잡는 합금동, 코팅을 처리하는 가공동으로 나눠 인써트를 생산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배합(Mixing) △건조조립(Spray drying) △형압(Pressing) △소결(Sintering) △연삭(Grinding) △코팅(CVD, PVD Coating) △검사(Inspection) 등 인써트 생산을 위한 다양한 공정이 진행되고 있다. 
주요 과정으로는 우선, 인써트 제조에 필요한 WC, Co, Tac 등의 원료분말을 배합하고 건조 조립(Spray drying) 설비를 이용하여 건조 및 구형화된 180~200um 크기의 완분을 생산하게 된다. 이후 프레스기의 금형에 충전, 2~5ton에 이르는 압력으로 형태를 잡는 과정을 진행한다. 이렇게 제작된 인써트는 소결을 거치게 된다. 소결은 높은 온도로 가열, 합금화하는 공정으로 초경합금의 특성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공정이다. 주로 진공소결과 가압소결을 실시한다. 이러한 공정을 거친 인써트는 재차 내부조직을 검사하는 비파괴검사를 비롯하여 소재치수, 외관검사 등을 실시하게 된다. 이후 연삭과 코팅(CVD, PVD Coating), 검사 등의 여러 과정을 거쳐 비로소 고객사에게 납품된다. 코오로이는 품질 보증을 위해 각 과정별 품질유지시스템을 마련, 공정 단계별 여러 검사를 실시한다. 특히 먼지 및 소음, 수분이 많이 발생하는 연삭 공정은 별도의 공장을 통해 관리, 생산시설의 청결함과 쾌적한 제조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다양한 초경 합금 절삭 공구 및 신재종 발표
코오로이는 이번 행사(세미나)를 통해 난삭재 가공에서부터 알루미늄, 강, 주철 선삭가공 등 다양한 가공 분야에서 활용되는 신재종 및 공구 관련 신제품을 대거 소개했다. 가장 큰 특징은 고객사 생산성 향상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코오로이의 신제품 개발 컨셉은 기존 제품보다 높은 성능을 갖추고 단점을 보완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코오로이 생산기술연구소 김영흠 소장은 강조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도 강 선삭가공을 위한 신소재(CVD P15/25)와 주철 선삭가공 신소재(CVD K15), 고이송 밀링툴 HFM 시리즈, 직각용 밀링툴 RM6, 고속 알루미늄 가공용 밀링툴 Pro-V Mill 시리즈, 홀 가공을 위한 헤드교환형 드릴 TPDC 등이 실제 가공시연을 통해 고객사에게 소개되었다. 

△ 강 선삭가공 솔루션 NC3215/3225(P15/25)
강 선삭가공 솔루션으로 소개한 신재종 NC3215/3225는 4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한 재종으로, 탄소강과 합금강, 냉/열간 단조강 등 자동차, 기계부품 등의 고능률과 고품위 가공에 적합한 CVD 주철 터닝 재종이다. 특히 새로운 코팅을 통해 박리나 인선이 손상되는 용착 등을 감소시켜 수명을 향상시켰으며, 연속 가공에서도 내마모가 뛰어나 높은 생산성을 얻을 수 있다.

△ 주철 선삭가공 솔루션 NC6315(K15)
CVD 주철 터닝 재종인 NC6315는 덕타일주철, 회주철 등 자동차와 기계부품 등의 가공에서 높은 능률과 생산성을 얻을 수 있는 재종이다. 주철 전용의 넙은 바닥 지지면을 갖춘 칩브레이커 MK(중삭), RK(황삭)도 같이 소개했다. NC6315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주철 가공시 문제점으로 많이 지적되었던 상면과 측면의 과다한 마모와 칩 용착을 개선, 고속 가공시에도 칩핑이 일어나지 않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실제 주철 가공중 가장 어려운 사례로 꼽히는 자동차 변속기 부품(GCD700)의 외경과 단면의 연속 가공에서 높은 내마모성과 가공품질을 얻었다.

△ 고이송 밀링툴 HFM
16Ø 이하의 소경용 고이송 툴인 HFM은 고이송과 고속, 고경도, 고능률 가공에 적합한 공구이다. 제한된 가공 범위(16Ø 이하)의 고경도 피삭재 가공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전용 재종(PC2510, PC2505)과 소형 인써트, 공구로 구성되어 있다. 인써트는 헬릭스 인선과 2단 여유각을 적용하고 기존 인써트보다 날수를 더하여 고속&고이송 가공을 통해 생산성을 높였다. 실제 생산현장 테스트에서 고경도 가스질화강(HRC 60 이상)의 자동차 부품 금형 가공에서 높은 내마모와 수명향상의 가공사례를 얻었다.

△ 직각가공용 밀링툴 RM6
직각가공용 밀링툴 RM6은 최적화된 인서트 디자인과 인써트를 강력하게 체결하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인써트의 치핑방지, 부드러운 절삭, 플런지/그루빙 등의 다기능 가공 등이 특징이다. 특히 높은 가공 성능으로 20um 이내의 정밀한 직각도로 가공할 수 있다. 피삭재 재질별로 범용과 경절삭용, 알루미늄용 등으로 나뉘어 공급되고 있다. 

△ 고속 알루미늄 가공용 밀링툴 Pro-V
알루미늄의 가공용 밀링툴 Pro-V는 고속 가공시 발생하는 인써트의 인선 치핑을 개선하였다. 인써트는 코오로이가 자체 개발한 체결 구조인 키-키홈 체결 구조를 적용하여 알루미늄의 고속 가공에서도 높은 체결 안정성으로 인써트 변위를 억제하고 내 치핑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인써트 수명의 향상과 높은 생산성을 얻을 수 있다. 키-키홈 체결 구조는 밀링툴과 인써트의 접촉부에 키홈 형상을 적용하여 체결력을 향상시키는 구조이다. 

△ 헤드교환형 드릴 TPDC
홀 가공용 신제품인 헤드 교환형 드릴 TPDC는 고정밀 가공 및 고이송 가공에 적합한 제품으로 높은 칩 처리성과 수명, 가공 정밀도가 특징이다. 특히 드릴 가공에 최적화한 공구 형상을 적용하여 초경 솔리드 드릴 수준의 고정밀 가공이 가능하다. 또한 나선형 오일홀 및 최적 인선 적용으로 안정적인 칩 배출이 가능하여 고이송 가공이 가능하다.

코오로이 / www.korloy.com
   
  0
3590
 
본문내용 작성일
2018년 금형 및 관련산업 전망
설비투자 195.4조원, 6년만에 최대폭 증가기계산업도 전년도 회복세에 힘입어 상승 전망금형 및 공구산업은 전년도 수준 유지...2018년 대규모 설비투자가 반도체 산업을 중심으로 진행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기계산업도 글로벌 경기회복세와 함께 생산 및 수출이 동반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산업은행이..
2018-01-04
코오로이(KORLOY), 고객과 함께한 아름다운 만남(因緣)
KORLOY PARTNERS FAIR 2017 개최특약점 및 엔드유저와 신제품 및 생산 시설 견학코오로이(KORLOY)는 지난 11월 2일 국내 특약점 임직원 및 엔드유저(End user) 15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KPF(KORLOY Partners Fair) 2017’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진행되던 고객 초청행사를 KPF로 브랜드화 한 첫 공식 행사로 ..
2017-12-06
2017 국제금형 컨퍼런스 성료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금형산업의 미래 논의최근 급격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금형산업의 미래에 대한 다각적인 방안이 논의되었다. 한국금형센터(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지난 11월 3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금형관련 기업과 연구소, 학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12-06
자본재산업 최대 전시회 ‘2017 한국산업대전’
자본재산업 최대 전시회 ‘2017 한국산업대전’한국기계전 중심 3개 전문 전시회 동시 개최33개국에서 1,100여개사 출품, 7,000여개 품목 전시40년 전통의 ‘한국기계전’을 중심으로 ‘금속산업대전’, ‘서울국제공구전시회’를 하나로 묶어 개최되는 ‘2017 한국산업대전’이 지난 10월 27일 성료했다.한국산업대전은 기..
2017-11-07
적층가공의 잠재력을 활용하다
“적층가공의 잠재력을 활용하다”DMG MORI, SLM 기술 선도기업 REALIZER 인수적층가공산업 분야의 역량 강화금형산업은 최근 차세 첨단 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레이저를 활용한 적층가공에 주목하고 있다. 구체적인 활용도는 금형의 수리 및 일부 3차원 공정, 공구 부품 등을 중심으로 점진적인 활용도가 늘어나고 있다.국..
2017-09-05
상반기 호조세를 보인 기계산업
상반기 호조세를 보인 기계산업하반기에도 ASEAN 지역 수요 증가에 힘입어 증가세 기대다만, 금형 및 공작기계 등은 전년 수준 유지올해 하반기 기계산업은 선진국 경기회복의 영향으로 생산과 수출 모두 증가세가 기대되고 있다.한국기계산업진흥회(KOAMI)에서 7월 초에 개최한 ‘제56회 기계산업 동향연구회’ 결과에 따르..
2017-08-09
나이스솔루션, 형상 자동인식 기능이 강화된 ‘엔카스 프로(N-CASS PRO)’ 출시
고효율 금형가공의 필수 캠자동화의 최신 프로세스형상 자동인식 기능이 강화된 엔카스 프로(N-CASS PRO) 출시최적의 가격에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좀더 쉽고 빠르게 코어를 제작할 수 있는 캠자동화 솔루션이 출시됐다.나이스솔루션(주)은 최근 코어 제작에 특화된 형상 인식 캠자동화 솔루션 ‘엔카스 프로(E-CASS PRO)’..
2017-06-08
세계적 금형인재 양성의 요람 ‘한국금형기술교육원’ 준공
세계적 금형인재 양성의 요람 ‘한국금형기술교육원’ 준공현장중심형 핵심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현장 중심의 핵심 금형인력을 양성할 ‘한국금형기술교육원’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은 지난 4월 21일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 소재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유관기관 및 조합원사 대..
2017-05-09
금형산업의 첨단기술&신제품 글로벌 경연장
INTERMOLD KOREA 2017 성료20개국 450개사 출품, 6만 6,840명 참관세계 생산 5위, 수출 2위로 도약한 우리나라 금형산업은 최근 국내외 경영환경의 변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세계 최고 금형강국 실현을 위한 새로운 경쟁력 확보와 수출 다변화·고도화 전략이 매우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우리나라 금형산업은..
2017-04-07
경제성장을 주도하는 3대 산업 통합 전시회 개최
3월 7일(화) ~ 11일(토), 일산 KINTEX금형(INTERMOLD KOREA) / 제1전시장 1, 2, 3홀플라스틱(KOPLAS) / 제1전시장 4, 5홀냉난방(HARFKO) / 제2전시장 7, 8홀오는 3월 국내 산업의 새로운 마케팅의 장이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펼쳐진다. ‘제23회 국제 금형 및 관련기기전(INTERMOLD KOREA 2017)’을 비롯하여 ‘제2..
2017-03-03
123456

(주)한국산업정보센터
TEL:02-868-0211 / FAX:02-868-0860 / Email:dienmold@dienmold.com